티스토리 뷰
목차
날씨가 더워지니 슬슬 몸보신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친정엄마를 모시고 수원 오리백숙 맛집 생생정보에도 출연했던 찐 맛집 덕수궁에 다녀왔습니다. 덕수궁은 서수원의 오래된 맛집이기도 하고요. 무항생제 오리를 쓰는 백숙 요리가 맛있는 곳입니다.
1. 수원 오리백숙 맛집 덕수궁 위치 및 정보
📍주소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수일로123번길 115
☎️ 전화번호: 0507-1439-5789
⏰영업 시간 : 매일 11:30 ~ 21:30
(브레이크 타임 16시 ~ 17시)
🚗주차 : 전용 주차장 있음
수원가족모임추천 맛집 덕수궁은 서수원 장안 톨게이트 근처 경기 과학고등학교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요. 단독 건물을 쓰고 있기에 넓은 주차장이 편리했습니다. 매일 휴무 없이 오전 11시 반부터 저녁 9시 반까지 영업하고 있었고 오후 4시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 있어요.
아래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조금 언덕을 올라오니 덕수궁이 보입니다. 바로 맞은편엔 덕수궁 휴게소라고 해서 파티룸처럼 꾸며져 있는 공간이 있었어요. 커피숍이기도 한 이곳은 웨이팅 장소이기도 해요. 포토존으로도 예쁘게 꾸며져 있어 기다리면서 시간 보내기 좋을 것 같았습니다.
덕수궁은 2022년도에 블루리본서베이에 수록된 맛집이기도 했습니다.
수원가족모임추천 맛집 덕수궁의 안으로 들어왔어요. 오전 11시 30분에 미리 예약을 하고 찾아갔더니 저희 자리를 미리 세팅해 주신 모습이었습니다. 오리전복백숙은 미리 예약을 하고 가야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미리 준비된 모습에서 섬세한 배려를 느낄 수 있었어요.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홀부터 안쪽으로는 룸 공간이 프라이빗하게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각종 모임 하기 좋을 것 같았어요.
2. 수원 오리백숙 맛집 덕수궁 메뉴
자리에 앉아서 메뉴판을 봤어요. 해신탕 전문점이기도 한 덕수궁은 황제버섯탕 전복백숙 오리훈제 오리주물럭 등 다양한 메뉴들이 있었고요. 가성비 좋은 금액에 오리주물럭과 훈제 주꾸미가 있는 점심 정식도 있습니다. 또 사이드 메뉴들도 있어요. 포장을 하면 10% 할인된 금액에 맛볼 수 있는 백숙 요리는 포장을 해도 괜찮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먼저 세팅된 자리에 있는 반찬을 카메라에 담아봤어요. 샐러드 열무김치 연근 샐러드와 멸치볶음 땅콩조림 장아찌, 무생채와 부추무침까지 건강한 상차림에 밑반찬들도 깔끔해서 먹기 전부터 설레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백숙엔 역시 부추무침이죠! 백숙 안에도 부추가 가 득 들어있었지만 새콤달콤하게 따로 무쳐낸 부추도 상큼해서 함께 먹기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연근에 아삭함을 좋아하는데요. 싱싱하고 차가우면서도 아삭한 연근은 따끈한 오리백숙 먹으면서 한 번씩 먹어주니 중화되는 느낌이라 더 좋았습니다. 샐러드소스도 상큼해서 마음에 들더라고요.
그 외 장아찌와 샐러드 열무김치도 새콤한 맛이라 함께 먹기 정말 좋았어요. 조미료 없는 반찬들로도 유명한 수원 오리백숙
맛집이라 믿고 먹었답니다.
오리전복백숙이 나왔어요. 무항생제 인증받은 오리가 들어간 데다 그 위에 전복 2개가 나란히 올라가 있습니다. 싱싱한 부추도 잔뜩 올라가 있어서 몸보신하기 딱 좋겠다 싶었어요.
미리 다 익혀 나온 백숙은 자 리에 있는 부르스타 위에 올려 끓여가며 먹으면 되는데요. 부추도 잘라주시고 고기와 전복도 모두 먹기 좋게 손질해 주셔서 편하게 먹기만 하면 됐습니다.
깊고 맑은 국물에 전복까지 함께라 굿굿! 오리백숙만 먹어도 굉장히 만족스러운데 통통한 전복의 식감까지 아주 좋았습니다.
손질 잘 해주신 덕분에 국자로 떠서 먹기만 하면 되니 이보다 편할 수가 없습니다. 생부추는 국물에 적셔 살짝 샤부샤부 느낌으로 먹어주는데 아삭하면서도 향긋한 부추의 향이 오리백숙과 찰떡궁합을 자랑해요.
전복도 맛있습니다. 백숙 국물에 깊은 풍미가 전복에도 배어 더 감칠맛을 냈어요. 식감도 보들보들합니다.
잡내 없이 부드러운 오리고기는 부추무침과도 함께 먹고 또 함께 주신 초장에도 찍어 먹었습니다. 소금이 찍어 먹어도 맛있고 초장에 찍어 먹어도 살짝 매콤한 맛이 마음에 들어요. 수원 오리백숙 맛집에서 먹는 이 부추는 먹자마자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었어요.
백숙을 어느 정도 먹은 뒤엔 매생이 죽을 추가 해 봤어요. 기본 죽은 추가요금이 없지만 매생이 죽은 3000원 추가하면 됩니다. 육수를 덜어낸 다음 매생이의 죽 재료를 가지고 오셔서 직접 죽을 끓여주십니다.
자박한 국물의 맛있게 익은 매생이 죽~ 향이 향기롭게 느껴져서요. 마지막에 참기름 고소하게 둘러주시니 입안에서 고소한 향이 내내 맴돌았습니다. 걸쭉하게 익은 매생이 죽으로 속까지 따뜻해지고 오리고기와 국물로 채워진 뱃속을 매생이 죽으로 또다시 한가득 매우며 식사를 완벽하게 마무리했어요.
3. 수원 오리백숙 맛집 덕수궁 후기 및 총평
2022 블루리본서베이 수록 맛집이자 무항생제 오리를 쓰는 수원가족모임 추천 장소이자 오랜 맛집인 덕수궁! 단독건물이라 룸도 있고 주차장도 넓고 각종 모임하기 좋은 곳이었어요. 해신탕 전문이라고 하니 다음엔 해신탕을 꼭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오리전복백숙은 꼭 예약하셔야 드실 수 있고 포장하면 10% 할인된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리뷰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