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수원 오목천동에 도나스가 맛있는 서수원 대형카페 도나스데이에 다녀왔습니다. 도심 속 확 트인 시원한 뷰도 멋지고, 1층과 루프탑에 야외 테라스도 예쁘게 되어 있어 마치 나들이 온 기분을 느낄 수 있었던 수원 도넛 맛집입니다.
1. 서수원 대형카페 도나스데이 본점 위치 및 정보
📍주소 : 경기 수원시 권선구 서수원로 174-2
☎️ 전화번호 : 0507-1417-1019
⏰영업시간 : 매일 10:00 ~ 20:30
✔️연중무휴
🚗주차 : 주차장 有
도나스데이 수원 본점은 수인분당선 오목천역 근처이자 오목천동 푸르지오 2단지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요. 들판 위에 단독으로 있는 대형 건물이라 주차장도 넓게 마련되어 있고 앉을 수 있는 좌석도 많아 편리한 곳이었습니다. 매일 휴무 없이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 30분까지 운영하고 있었어요.
주차를 하고 건물 내로 들어가려는 길에 야외 테라스들이 예뻐 카메라에 담아봤어요. 날씨 좋은 날이오면 어디 앉아도 좋을
입구 앞쪽 공간 외에도 뒤쪽으로 시그니처인 분수대를 중심으로 파라솔이 쳐져 있는 테이블들도 여러 개 있어요. 앉을 수 있는 공간도 많고 애견동반도 가능한 카페에요.
1층 입구로 들어왔어요. 곳곳에 있는 선인장이 이국적인 느낌을 줘 특별하단 생각이 들었어요. 1층부터 4층 루프탑까지 좌석들이 있는데요. 주문은 2층에서 하시면 됩니다. 1층 홀이에요. 전체적으론 따뜻한 원목 느낌이 들었고 역시 이국적인 인테리어가 멋진 곳이에요.
계단을 이용해 2층으로도 올라갔어요. 고대 유럽의 건축물들 오마주한 클래식한 느낌들이 마음에 들었어요. 2층엔 카운터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도넛을 고르고 커피를 주문하면 됩니다. 소파석도도 여러 개 있습니다. 단체로 앉을 수 있는 자리들도 눈에 보였어요. 참 다양해서 좋았던 홀들.
이곳은 3층입니다. 3층은 유럽의 가정집 같은 분위기죠. 마치 그리스 산토리니에 있는 듯한 어떤 예쁜 가정집 같습니다.
날씨가 좋았던 이날, 창밖으로 보이는 초록에 뷰가 가슴이 탁 트이네요. 창가자리도도 좋아 보여요. 구석구석 유용하고 예쁜 곳들이 많았습니다.
서수원 대형카페 도나스데이 본점의 루프탑으로 올라왔어요. 저는 이곳이 가장 이쁜 것 같았어요. 수영장처럼 보이는 도나스데이의 시그니처인 이곳이 참 예쁩니다. 반짝반짝 하늘도 맑았지만 물들이 햇빛의 반짝이며 애매랄드 빛으로 보이니 더 예쁘더라고요. 막 찍어도 사진이 그림같이 나오는 루프탑이에요.
마치 예쁜 휴양지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수원 데이트코스로도 추천할만한 서수원 대형카페입니다. 위에 있는 조명들이 밤에도 분위기 있게 만들어 줄 것 같아요.
친구와 루프탑의 앉기로 하고 도넛과 음료를 고르기 위해 2층으로 내려왔어요. 엘리베이터도 있으니 이용하시면 편리해요.
도나스데이 본점은 당일생산 당일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고 해요. 색색별의 다양한 도넛들이 색감처럼 맛도 좋은 곳입니다. 도나스는 종류가 아주 다양했어요.
크림, 리얼 루터스, 블루베리, 민트초코, 찹쌀튀김 소보루와 샐러드, 애플 시나몬, 피치 복숭아, 에그마요샌드위치, 순수 우유 크림, 초당 옥수수, 흑임자 참깨, 상큼 청귤, 리얼 녹차, 리얼 초코, 리얼 땅콩, 바나나, 왕밤, 단호박 크림, 찹쌀쑥 등 다양한 도나스들이 있었습니다.
색감도 예쁘고, 크기도 통통하고 모두 먹음직스러워 보였어요. 리얼 러스크도 있었어요. 러스크는 가격대도 저렴했어요. 시식용을 맛봤는데 맛있더라고요. 아이들이 마실 수 있는 음료와 시원한 탄산까지 보틀 음료들도 여러 개 있었습니다.
2. 서수원 대형카페 도나스데이 본점 음료메뉴
도나스를 고른 뒤, 음료메뉴를 봤어요. 각종 커피와 에이드 아이스티가 있고, 아이스크림과 밀크셰이크도 있었어요. 셀프바가 따로 마련되어 있었는데 음식을 먹은 후 식기 반납 하고, 남은 도나스는 세트로 포장할 수 있어요. 저랑 친구는 아이스아메리카노와 따뜻한 아메리카노 그리고 애플시나몬과 대파베이컨크림치즈 도나스를 주문했어요.
배경이 예뻐서 인지도나스와 커피가 더 맛있어 보입니다.
파가 맛있게 올라가고 크림치즈가 잔뜩 들어간 대파베이컨크림치즈 도나스!
크기도 통통했고 대파향이 기분 좋게 나서 먹음직스러울 것 같아 망설임 없이 골랐는데요. 부드럽게 잘 갈라졌어요. 안에는 크림치즈가 가득 들어있고, 바삭했던 베이컨과 향기로웠던 파는 정말 감칠맛도 좋았습니다. 멋진 인테리어의 카페에 와서 맛있는 도나스까지 맛볼 수 있으니 좋더라고요.
상큼한 걸 먹어보고 싶어 주문해 본 애플시나몬이에요. 색감도도 마음에 들었지만 안에 들어가 있는 애플잼과 시나몬향이 맛있게 상큼 달콤했어요. 대파크림치즈와는 반대되는 맛이 또 다른 느낌을 냈고 2개가 각각 너무 맛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커피 맛도 괜찮았습니다. 부드러운 커피는 도넛들과 잘 어울렸어요.
3. 서수원 대형카페 도나스데이 본점 후기 및 총평
멋진 인테리어와 다양하고 예쁜 도넛이 있는 서수원 대형카페 도나스데이 본점, 나들이 겸 방문하셔도 좋고,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하는 수원 도넛 맛집입니다. 리뷰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