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휴일을 맞이해요 경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엔 아이들과 함께 맛있는 갈비찜을 먹어봤어요. 황리단길에 있는 거송갈비찜이라는 곳인데요. 갈비찜 집이지만 마치 박물관 같은 외관이 아름다운 곳이었어요.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갈비찜집이라고 해서 방문했는데 갈비찜 맛도 예술이라 만족스러웠어요.
1. 황리단길 맛집 거송갈비찜 황남점 위치 및 정보
📍주소 : 경북 경주시 포석로1068번길 20-2
☎️ 전화번호 : 0507-1414-0187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주차 : 전용주차장 있으나 협소
황리단길 맛집 거송갈비찜 황남점은 경주 첨성대 근처, 경주 대릉원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황리단길 맛집거리 내에 있기 때문에 접근가능성도 좋은 곳에 있었습니다.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 영업하고 있었고 오후 3시 반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타임이었어요. 그리고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기에 편리했습니다. 주차는 좀 협소한 편인데요. 경주 남부교회 옆에 공영주차장이나 대릉원 돌담길, 대릉원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내부로 들어서자 아름다운 정원이 눈길을 사로잡았어요. 경주에서도 아주 경주스럽고 아름다운 조경을 선사하고 있어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갈비찜집이 맞는거 같아요. 뷰도 참 좋았어요. 그래서 정원 구경도 했습니다.
황리단길 맛집 거송갈비찜 황남점은 내부도 깔끔했어요. 정원만큼 내부도 관리가 잘 되어 있어 식당이 아니라 마치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의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경주에서 이렇게 가장 경주스러운 맛집에 오고 나니 선택 잘했구나 싶었습니다.
2. 황리단길 맛집 거송갈비찜 황남점 메뉴
홈페이지에서 메뉴 사진을 가지고 왔어요. 역시 대표가 되는 소갈비찜과 돼지갈비찜이 있어요. 갈비찜의 매운맛은 조절이 가능해 간장맛부터 아주 매운맛까지 5가지 단계가 있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라면 간장맛을, 어른들끼리라면 매운맛을 드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런 것들 외에도 트러플 양송이구이, 갈비만두, 김치말이국수와 납작 만두 등 사이드로 곁들이만 한 메뉴들도 있었고 막걸리나 맥주 등의 주류도 있었습니다. 저희는 조금 매운맛으로 주문을 해봤어요
주문한 소갈비찜과 트러플 양송이구이 그리고 김치말이국수가 나왔어요. 깔끔하게 차려진 상차림과 정갈한 음식들이 고급 한정식집에 온 것 같습니다.
소소갈비찜 위에는 파채가 고스란히 올라가 있고 납작만두도 튀겨져서 함께 들어가 있어요. 냄새부터 정말 먹음직스러워요. 황리단길 맛집 거송갈비찜은 대구가 본점인데요. 350년 전통의 대구 약령시장 한약재를 사용해서 갈비찜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 대구점에 이어 경주 황남에도 오픈을 한 것이라고 해요.
양념이 감칠맛이 좋아서 정말 맛있었어요. 조금 매운맛이지만 아이들이 먹을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갈비찜은 여러 가지의 한약재가 들어가 있어서인지 잡내 없이 부드러웠고 뼈에서도 살이 잘 발라졌어요. 밥과 함께 먹으니 맛있었고 사이드 메뉴와도 잘 어울렸습니다. 고급스러운 메뉴이고 예상했던 것보다 더 맛있어서 좋았습니다. 듣기에 요리사들도 인정한 맛집이라고 하는데 먹어보니 그말이 이해가 되더라고요.
트러플 양송이 구이도 먹어봤어요. 트러플 향이 잔잔했고, 부드럽고 육즙 가득 채워져 있던 양송이 구이는 갈비찜과 함께 먹기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이것 또한 고급스러운 한정식이라 뭔가 대접받는 기분이 들어 굿 초이스였죠!
얼음 가득 채워져 있던 김치말이국수입니다. 매콤한 갈비찜과 시원한 국물 함께 먹으니 잘 어울려요. 육수도 감칠맛 났고 김치도 송송 썰어져 있어 식감도 괜찮아요. 김치말이국수는 저희 가족들이 모두 좋아해 주문해 봤는데, 역시 맛있었어요.
그 외에 기본찬들도 정갈하고 깔끔했어요. 정갈한 상차림과 깔끔하고 맛있는 음식들을 보니 부모님 모시고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황리단길 맛집 거송갈비찜 황남점 후기 및 총평
아름다운 조경의 멋진 뷰와 함께 요리사들도 인정한 찐 맛집에서 맛있는 갈비찜을 먹으며 힐링하는 기분까지 느낄 수 있는 찐 경주 맛집이었습니다. 경주여행 하신다면 거성갈비찜 추천해봅니다. 리뷰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