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수원 행궁동에 뷰가 멋진 화성행궁 카페메이븐에서 고즈넉한 화성행궁 뷰를 보며 브런치를 하고 왔어요. 밤이나 낮이나 행궁 뷰가 멋진 이곳을 소개합니다.
1. 화성행궁 카페메이븐 본점 위치 및 주차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창룡대로74번길 15 1층 카페메이븐
☎️ 전화번호 : 031-248-7752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00
🚗주차 : 건물 내 주차장 이용
화성행궁 카페메이븐 본점은 행궁동에서도 팔달구청 옆 활터 길건너편 남수동에 위치하고 있어요. 남수동쪽 언덕으로 살짝 올라가면 있는 주택가 입구에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신다면 버스를 타고 내려서 위로 조금 올라오셔야 해요. 그레이 컬러의 대형카페라 아래에서도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주차는 건물 지하주차장이나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돼요.
총 3층으로 이루어진 내부와 루프탑이 있는 화성행궁 카페메이븐은 넓은 홀과 멋진 인테리어가 자꾸 찾아오고 싶게 만드는 곳이에요. 1층에서 음료와 브런치를 주문하고 식사는 1~3층 어느 곳에서나 이용 가능해요.
행궁동 특성상 대형카페가 자리하긴 쉽지 않은데 카페메이븐은 루프탑까지 갖추고 있어서 더 자주 찾고 싶은 곳이에요. 1층의 카운터 안쪽으로 테라스석도 있고 내부의 테이블도 갖추고 있어요.
한쪽에 재미있는 곳이 있었어요. 즉석에서 카메라로 촬영을 할 수 있더라고요. 사진은 흑백으로 나와 왠지 더 이뻤습니다.
추억 쌓기도 괜찮아 보이는 곳. 연인들이 데이트 하기에도 좋아 보여요.
화장실도 깔끔합니다.
1층에서 메뉴를 주문하고 픽업할 때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2,3층으로 이동할 수 있어서 좋아요.
이곳은 2층입니다. 커다란 대형테이블과 그 위에 멋진 샹들리에가 화려하고 아름다워요. 여러 명이 모임을 갖기엔 이 자리가 딱일 것 같네요.
샹들리에도 화려하고 고급스러워요. 중간중간 예쁜 인테리어와 소품들도 빠지지 않아요. 뷰도 멋지고 브런치도 맛있지만 다양한 분위기를 내는 내부공간과 예쁜 인테리어 덕에 더 인기 있는 화성행궁 카페입니다.
이곳은 3층입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공간이기도 해요.
입구를 들어서 중간에 넓은 공간이 있어요. 이곳에선 모임 하시는 분들도 많고 카공족들도 있답니다.
그리고 이곳! 통창으로 보이는 행궁동, 남수동 일대의 뷰를 액자 삼아 커피와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날은 문이 닫혀있었는데 바람 솔솔 부는 날씨 좋은 날이나, 밤에 오면 더 멋진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깥으로 나가면 테라스석도 있습니다.
그리고 화성행궁 카페의 루프탑이에요. 이곳은 노키즈존입니다.
탁 트인 공간의 행궁동 브런치 맛집 카페메이븐 뷰..! 고도 제한 때문에 높은 빌딩이 없는 행궁동 일대는 고즈넉한 성곽에 밤엔 조명이 비춰 도심 한 공간에서 느끼는 한국스러운 아름다움에 황홀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런 느낌을 오롯이 만끽할 수 있는 곳이 또 바로 이 메이븐의 루프탑이기도 해요. 해가 진 뒤에 와보시길 추천드려요.
2. 화성행궁 카페메이븐 본점 메뉴
3층 가장 좋아하는 자리에 앉은 뒤, 다시 1층으로 내려와 브런치와 커피를 주문합니다. 기본이 되는 브런치 플레이트와 토스트, 에그베네딕트, 부라타 샐러드와 파스타, 파니니와 수프 등이 있어요. 그리고 시그니처 음료 3개를 비롯한 각종 커피와 에이드, 밀크티, 각종 티가 있습니다. 커피는 핸드드립과 더치커피도 있어요.
저와 친구는 브런치플레이트와 시그니처 커피 중 더치 큐브라테 그리고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주문해 봤어요.
브런치와 커피를 픽업해 엘리베이터로 이동합니다. 엘레베이터 안에 센스 있게 음식을 놓아둘 수 있는 테이블이 있어요.
이런 디테일함이 좋았어요.
브런치 플레이트입니다. 기본이 되는 메뉴들이 적절히 배치되어 있어요. 그리고 양이 많아 만족스럽습니다.
탱글탱글 부드러웠던 소시지는 케첩에 찍어서 먹어줘요.
치즈가 솔솔 뿌려진 샐러드. 함께 나온 발사믹소스 살살 뿌려 먹습니다. 야채가 싱싱했어요. 모든 메뉴에 마무리로 샐러드는 좋은 선택같아요.
그리고 특히 맛있던 감자인데요. 감자도 포실포실 괜찮았는데 sour소스에 찍어먹으니 맛있더라고요. 호주식 브런치에 감자 위에 케첩과 sour소스가 뿌려진 메뉴가 있는데 마치 그 감자요리가 생각나더라고요. 참 맛있었습니다. 굿굿!
특별하게 토스트가 아닌 크로와상이 나와서 함께 주신 딸기잼과 먹었고요. 부드러웠던 스크램블에그도 좋았어요.
양이 푸짐해 친구와 둘이 나눠먹었는데 꽤 배가 부르더라고요.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더치 큐브라떼입니다. 더치커피를 각얼음처럼 얼려 그 위에 우유를 부어 마십니다.
부드러운 우유가 부어지면 커피가 사악 녹으면서 진짜 라떼가 완성돼요.
시간이 지날수록 커피가 녹아 점점 진해지는 커피가 아주 매력적이에요. 먹을수록 연해지는 기본 라떼보다 더 맛있어요.
그리고 아이스아메리카노도 살짝 산미가 있는 원두를 선택했더니 뒷맛이 깔끔해 좋았어요.
3. 화성행궁 카페메이븐 본점 후기 및 총평
멋진 인테리어와 행궁 뷰가 한눈에 들어오는 루프탑, 그리고 맛있는 브런치와 커피로 오랜 시간 머물고 싶은 행궁동 브런치 맛집 카페메이븐이었습니다. 리뷰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