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오랜만에 친구와 행궁동에 다녀왔어요. 한옥에서 브런치를 즐기고 싶어 검색을 하다가 팜투하녹이라는 행궁동 브런치 맛집을 알게 됐어요. 맛있었던 브런치와 분위기가 좋아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1. 행궁동 브런치 맛집 팜투하녹 위치 및 정보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신풍로23번길 63-18
☎️ 전화번호 : 0507-1309-8120
⏰영업시간 : 09:30 ~ 20:40 ✔️연중무휴
🚗주차 : 근처 공영주차장
선경도서관 입구에서 첫번째 골목 안쪽으로 들어가면 있어요. 선경도서관 정문쪽으로 올라오시다 보면 팜투하녹의 표지판이 있는데, 그 길로 쭉 들어가면 됩니다.
유명한 버거집이 있는 골목으로 쭉 들어가시면 골목 끝에 바로 위치하고 있어요. 팜투하녹의 모습입니다. 전체 2층으로 되어 있는 한옥이었는데요. 웅장한 느낌까지 나던 큰 규모의 한옥이었어요. 주차는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돼요. 바로 앞 선경도서관에도 주차해도 됩니다. 영업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하고 있고, 영업 종료는 8시 40분이었습니다.
친구와 함께 내부로 들어갔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조그마한 돌다리가 있는데요. 들어가는 길에 돌벽과 기와들이 한옥다운 경치를 느낄 수 있어 멋졌어요. 돌다리를 건너 도착한 곳은 마당입니다. 마당엔 야외 테라스 석이 있었고 고양이들이 두 마리 있더라고요. 저 앞에 보시면 대청마루 같은 것도 있어요.
쌓여있는 와인병들과 의자들이 밤에 와도 분위기가 좋을 것 같았습니다. 워낙 행궁동 브런치 맛집으로 핫한 곳이라 꼭 와보고 싶었던 곳인데 역시 핫한 곳은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이곳은 1층이에요. 외부에서 보던 한옥 모습과 이어지는 인테리어로 갈색과 아이보리 컬러의 인테리어가 차분한 느낌을 주었어요. 내부는 생각보다 넓었고 테이블 간격도 커 쾌적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입구에 와인이 진열되어 있었고 샐러드와 피클 등도 냉장고에 보관되어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2층으로 올라갔어요. 2층으로 올라가는 길도 원목으로 되어 있어 아늑한 분위기인데요. 일관성 있는 깔끔한 인테리어가 사진 찍는 곳마다 멋지게 나옵니다.
한옥 모양을 그대로 살린 서까래와 지붕, 모양 곳곳에 있던 원목의 테이블과 의자, 창 밖으로 보이는 행궁 특유의 분위기까지 특별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곳이에요. 안쪽으로는 프라이빗한 공간이 있는데요. 4 인 이상 이용할 수 있는 조용한 룸이었어요. 그 앞으로는 도자기 같은 것이 전시되어 있는데 그것도 볼거리가 되었어요. 1,2층 모두 식기도구와 접시 그리고 물이 비치되어 있어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도 있었습니다.
구경을 마치고 1층으로 내려와 키오스크로 메뉴를 주문했어요. 키오스크 메뉴를 보시고 주문을 하실 수도 있고 메뉴판이 따로 있어 그걸 자세히 본 뒤에 주문할 수도 있었어요. 카톡으로 음식이 나왔다는 알림이 오면 내려가서 음식을 가져오면 되고 퇴식구에 음식을 다시 갖다 주는 셀프 형식입니다.
2. 행궁동 브런치 맛집 팜투하녹 메뉴
행궁동 브런치 맛집의 메뉴판을 보여드릴게요. 팜투하녹은 기본적으로 샐러드와 샌드위치, 파니니 등이 있는 브런치 카페
인데요. 그 외에 커피 종류도 많아요. 먼저 샐러드도 종류가 다양한데요. 부라타치즈, 통아보카도, 스테이크, 연어, 치킨, 새우, 리코타 등 9 가지 종류의 샐러드가 있어요. 그리고 샌드위치와 파니니 종류도 많은데요. 연어 오픈 샌드위치, 토마토 모짜렐라 파니니, 치킨 파니니와 루꼴라 애플 샌드위치 등 특별하고 맛있어 보이는 샌드위치도종류가 많습니다. 행궁동 한옥 카페 이기도 해 커피도 다양했어요. 시그니처인 팜투라떼부터 착즙 과일 주스와 사과당근, 케일주스 등 건강주스와 에이드와 티 종류도 있었어요.
저와 친구는 새우샐러드, 토마토모차렐라파니니, 청포도에이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조합과 구성이 괜찮았던 세트메뉴가 있어서 저와 친구는 2인세트 메뉴로 주문을 했는데요. 샐러드는 새우 샐러드를 그리고 토마토 모짜렐라 파니니와 아이스 아메리카노, 청포도 에이드까지 주문을 해봤습니다.
먼저 새우샐러드였어요. 큰 접시에 풍족한 샐러드가 흡족스러웠어요. 위에 올라가 있던 새우는 양이 참 많았고 고소하게 구워져 있어서 더 맛이 좋았어요. 그것도 외에도 당근 라페나 비트, 아보카도, 삶은 계란까지 먹을거리가 많았어요.
드레싱을 뿌려서 먹었어요. 싱싱했던 채소 위에 각종 토핑들이 하 나같이 모두 조화로웠습니다. 재료들도 모두 싱싱했고 건강까지 생각할 수 있는 것들이어서 먹으면서도 기분이 좋았어요.
특히 저는 당근라페를 좋아하는데 발사믹을 뿌려 먹으니 간도 딱 적절하고 다른 샐러드와 식감도 잘 어울리고 좋았어요.
그리고 먹은 건 토마토 모차렐라 파니니예요. 쭉쭉 늘어나던 모차렐라 치즈와 겉이 바삭하게 구워져 있는 파니니.
쭉쭉 늘어나는 모차렐라가 가득하던 파니니는 안에 있던 토마토와 바질 덕분에 간도 적절했고 새콤하고 신선한 이주 맛이 좋았어요. 파니니의 겉은 바삭하고 속은 치즈덕에 촉촉하고 고소해서 겉바속촉 그 자체였어요. 겉엔 단맛도 살짝 나 더 맛있었어요.
그리고 또 빼놓을 수 없는 아이스아메리카노와청포도에이드예요. 팜투하녹이 적혀있는 커피잔도 힙하고 예뻐요. 에이드도 양이 많진 않지만 위에 올라가 있는 레몬 한 조각이 예쁩니다. 적당히 달콤하면서 청량한 맛이 좋았어요. 새콤한 맛이 아침을 깨우기에 참 좋았고 파니니, 샐러드와 함께 먹기에도 잘 어울렸습니다.
커피맛도 궁금해 마셔본 아이스아메리카노인데요. 살짝 산미가 있으면서 진한 커피맛이 인상적이에요.
3. 행궁동 브런치 맛집 팜투하녹 후기 및 총평
고즈넉한 한옥에서 친구와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행궁동 브런치 맛집으로 핫한 이유가 있는 곳이더라고요. 다음엔 저녁 시간에 와서 와인 한잔하고 싶었습니다. 리뷰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