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이번 여름휴가차 다녀온 강릉 바다뷰 카페 소돌엔을 소개합니다. 주문진 해수욕장 바로 옆 소돌해변이 한눈에 들어오는 그림 같은 뷰의 카페인데요. 바닷물이 정말 맑아서 마치 제주도에 온 듯한 느낌까지 드는 소돌엔이었어요.
1. 강릉 바다뷰 카페 소돌엔 위치 및 정보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해안로 1987
☎️ 전화번호 : 0507-1367-0320
⏰영업시간 : 매일 08:00 ~ 21:00
🚗주차 : 전용 주차장 있음
강릉 바다뷰 카페 소돌엔은 강릉 주문진 해수욕장 옆 작은 해변인 소돌해변 끝 쪽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소돌해변 뒤쪽으로 맛집과 카페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안쪽에 큰 건물이 카페였어요. 카페에서 보이는 강릉 바다는 정말 그림 같았어요.
가게 입구 옆에 야외좌식 공간이 계단식으로 되어있었어요. 여름철이라 더워서 아무도 없었지만 날이 시원해지거나 밤이 되면 앉아서 밤바다를 보는 낭만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오픈 시간도 아침 8시로 빨라 아침부터 커피가 필요하신 분들에겐 환영받을만한 편리한 카페일 것 같아요.
강릉 바다뷰 카페 소돌엔은 전용 주차장도 있었습니다. 가게 뒤로 들어가면 되는데 주차장 규모도 커서 편했어요.
주차를 하고 1층 내부로 들어왔어요. 중간에 카운터에 베이커리 진열대가 있었고 전면 통창의 바다뷰가 역시 아름답습니다. 바다 쪽으로 놓여있는 의자가 좋아 보였는데 만석이었어요.
계단을 이용해 2층으로 올라가 봤습니다. 1층보다 더 넓고 여유로우며 공간들이 널찍해 좋았어요. 오랜 시간을 보낸다면 2층을 추천해요. 통창의 뷰는 하늘과 바다가 하나로 연결된 듯 파란색을 자랑하는 액자 같았습니다. 정말 아름답더라고요. 창문 뷰로 앉아서 시간을 보내니 힐링 됐어요.
소돌해변은 규모가 작아 관광객이 적은데요. 그래서 좀 더 한적하고 여유로운 느낌이에요. 아이들 데리고 오랜 시간 보내려고 갔는데 정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2. 강릉 바다뷰 카페 소돌엔 메뉴
2층에 자리를 잡고 메뉴를 보러 내려왔어요. 강릉 바다 카페 소돌엔은 시그니처 커피와 기본 에스프레소 커피, 그리고 젤라또 아이스크림과 가장 라떼, 에이드 티 스무디 등이 다양했어요.
베이커리도 생각보다 종류가 많아서 커피와 함께 간단한 빵으로 출출함을 달래기 좋아 보였습니다. 주문은 카운터 앞 키오스크로 하면 되고, 빵도 키오스크로 선택한 후 결제할 수 있어요. 저희 가족은 쿠키 2종류와 아이스아메라카노, 아이스라떼, 바닐라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주문했어요.
젤라또가 나왔어요. 모양이 이뻐서 인지 유난히 더 맛있어 보입니다. 쫀쫀했던 젤라또는 바닐라 향이 달콤했고 맨 아래 시리얼과 위엔 후르츠링이 올라가 있었는데 그래서 식감도 좋았어요 달콤하고 바삭하게 씹히는 맛과 적당히 달콤한 젤라또의 만남이 조화로웠습니다. 바다뷰 보며 먹는 젤라또는 힐링 그 자체더라고요.
주문진 바다뷰 카페는 커피도 괜찮았어요. 산미가 적은 진한 원두 맛인데 우유가 부드러웠는지 라떼는 부드러운 맛이 좋았습니다. 아이스아메리카노도 원두 향이 진하고 오래가 신선한 원두를 쓰는구나 싶었습니다. 바다뷰를 보며 마시는 커피라 맛도 좋더라고요.
3. 강릉 바다뷰 카페 소돌엔 후기 및 총평
오픈 시간이 아침 8시로 빠르고 전용주차장이 있어서 정말 편했어요. 2층에서 보는 바다뷰는 그림 같았고, 베이커리 종류도 꽤 많았습니다. 커피와 젤라또 모두 맛있어서 어른이나 아이나 모두 좋은 메뉴였고요. 조용하고 한적한 카페라 카공족이 오기도 좋은 곳 같았어요. 리뷰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