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수원 행궁동엔 특별한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행궁동 파스타 맛집이 있는데요. 마치 지중해나 남미에 여행온 듯한 느낌을 주는 외관과 내부와 예쁜 곳입니다. 전체 노키즈존으로 소개팅이나 데이트하기도 적합한 곳이었어요.
1. 행궁동 파스타 맛집 태리주택 위치 및 정보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31번길 8-12 1층
☎️ 전화번호 : 050-71363-1416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30 ✔️연중무휴
(브레이크 타임 15:30~17:00 평일만)
🚙 주차 : 근처 공영주차장 이용
행궁동 파스타 맛집 태리주택은 행궁동의 행리단길 중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는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장안동 공영주차장이 가장 가까웠어요. 저도 장안동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행리단길에서 장안문 쪽으로 가는 길의 오른쪽 편에서 태리주택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노란색 건물이 멀리서도 눈에 잘 띄어요. 고주택을 개조한 듯한 건물을 통으로 쓰고 있는 태리주택이었는데요. 입구에 있는 문과 마당까지 모두 유럽풍의 감각적인 모습이었어요. 특별한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곳이죠. 휴일 없이 오전 11시 30분부터 저녁 9시 반까지 영업하고 3시 30분부터 5시까진 브레이크타임이었어요. 전체 노키즈존이기 때문에 아이들 데리고 가실 수 없다는 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입구를 지나 안으로 들어서니 예쁜 마당이 나와요. 따뜻한 느낌에 외벽과 바닥에 있는 자갈들이 남미의 여행 온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따뜻한 느낌과 고풍스러운 느낌이 동시에 드는 곳이었어요. 날씨 좋은 날 야외에 앉아도 참 좋을 것 같아요.
행궁동 파스타 맛집의 내부로 들어왔어요. 내부는 더 예쁘고 아늑했습니다.
테이블마다 놓여있는 생화들도 아름다웠고 테이블도 모두 예쁜 데다 햇살도 잘 들어와 어디에 앉을까 고민이 되더라고요. 행궁동에서도 워낙 핫한 곳이라 그런지 손님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태리주택은 지하에도 홀이 있는데요. 예쁜 계단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봤더니 지하에도 테이블들이 많았어요.
벽으로 구역들이 나눠져 있어서 프라이빗함도 지켜질 수 있어 소개팅이나 데이트하기에 괜찮을 것 같아요.
지하에서 1층으로 올라가는 공간입니다. 어떤 공간 하나도 허투루 두지 않고 모두 정성스레 인테리어 되어 있어요. 태리주택은 마치 동화 속에 와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2. 행궁동 파스타 맛집 태리주택 메뉴
자리를 잡고 메뉴를 봤습니다. 키오스크로 메뉴를 보고 주문하면 돼요. 키오스크로 주문하면 되지만 메뉴판을 따로 구경했어요. 메뉴엔 그림으로 설명이 되어있는데 그림들이 귀엽더라고요.
양식맛집답게 다양한 양식 메뉴들이 있습니다. 태리주택 브레드 샐러드라는 시그니처 메뉴가 있었는데요. 치아버터빵 위에 아보카도와 토마토 등을 올려먹는 오픈 샌드위치였어요. 그 외에도 스테이크와 파스타, 리조또가 다양하고, 와인도 많았어요. 맥주와 주스도 있습니다.
저희는 포르치니 크림 치킨 리조또와 새우 비스크 오일 파스타, 콜라를 주문했어요.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메뉴가 나왔습니다. 고풍스러운 접시에 예쁘게 나온 음식들이 먹기가 아까울 정도였어요.
먼저 포르치니 크림 치킨 리조또 입니다. 꾸덕꾸덕한 크림소스에 구운 치킨이 푸짐하게 올라가 있어요. 그리고 쌀이 아닌 귀리와 쌀이 함께 있어서인지 꼬들꼬들한 식감이 좋았어요. 리조또 안에는 버섯과 채소도 많이 있어요. 위에 뿌려져 있는 치즈 덕에 고소한 맛이 났고요.
소스가 간이 잘 되어 있고 살짝 짭짤해 맛이 더 좋았습니다. 구운 치킨은 잡내 없이 부드러웠고 리조또와 함께 먹으니 귀리의 식감과 치킨의 부드러움, 소스의 꾸덕함이 한데 어우러져 훌륭한 맛이었어요.
뒤이어 맛본 새우 비스크 오일 파스타입니다. 대하가 3개나 올라가 있는데 마치 랍스터 같아요. 비스크소스와 오일로 감칠맛 나게 요리되어 있는 파스타는 향부터 먹음직스러웠어요. 새우에 버터를 발라 향긋하게 구워져 있어요.
새우는 껍질도 잘 분리되고 고소한데다 통통해서 먹을 게 많았습니다. 그리고 익힌 방울토마토와 버섯, 루꼴라까지 있어서 비주얼도 합격입니다. 대하 말고도 칵테일 새우가 있고, 양송이와 토마토까지 먹을거리가 많았습니다.
면도 양이 많았어요. 무엇보다 비스크 오일의 간이 아주 맛있었어요. 갑각류가 원재료인 비스크소스로 감칠맛이 더해져
새우와도 더 잘 어울리는 듯했습니다. 충분했던 소스에 푹 적셔 면을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3. 행궁동 파스타 맛집 태리주택 후기 및 총평
카메라로 찍는 곳마다 인스타 감성샷이 나오는 여심자극 이쁜 인테리어의 태리주택! 매력적인 인테리어만큼 음식들도 훌륭해서 만족한 행궁동 파스타 맛집이었습니다. 소개팅이나 데이트하기도 좋아요.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