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수원 핫플레이스 수원 스타필드 맛집 솥밥예찬을 소개합니다. 워낙 손님들로 붐비는 곳이라 주말엔 모든 식당이 웨이팅을 해야 하는 곳인 스타필드 수원점인데요. 그런 만큼 음식들 종류도 많고 핫한 곳도 많아요. 그러다 한식이 먹고 싶어 선택하게 된 곳인 솥밥예찬은 생활의 달인에 방영되기도 했었고, 맛본 음식은 정갈한 한상차림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1. 수원 스타필드 맛집 솥밥예찬 위치 및 정보
📍주소 :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175 7층
⏰영업시간 : 10:00 ~ 22:00
🚗주차 : 스타필드 지하 주차장 이용
🚇지하철 화서역 1번 출구 도보 10분
지하에 주차하고 푸드코트로 이뤄진 7층으로 올라갔어요. 올라가는 길에 4층에서 보는 별마당도서관이 멋있습니다. 계단마다 앉아계신 분들과 외국인을 비롯한 관광객들이 사진을 많이 찍고 있어요.
2층에 고메스트리트라는 곳이 있는데 그곳엔 좀 더 핫한 식당들이 많이 몰려있습니다. 그리고 솥밥예찬이 있는 7층은
다양한 스타일의 먹을거리들이 있어요. 그중에서도 특히 한식이 먹고 싶었는데, 마침 생활의 달인 꼬막 솥밥의 달인의 식당이기도 한 수원 스타필드 맛집 솥밥예찬이 있더라고요.
푸드코트에선 직접 가서 음식을 주문하고 테이블은 아무 곳에나 자유롭게 앉으시면 됩니다.
2. 솥밥예찬 스타필드 수원점 메뉴
수원 스타필드 맛집 솥밥예찬 메뉴입니다. 9종류의 솥밥들이 있습니다. 달인의 메뉴인 꼬막솥밥과 스테이크, 우삼겹, 고추장불고기, 꼬막새우, 고등어, 연어, 소고기미역국이 있었어요.
저희는 스테이크 솥밥과 꼬막새우 솥밥을 주문을 하고 주문벨을 받은 뒤 테이블에 가서 기다렸어요. 손님들이 많아서 역시 음식이 나오는 시간은 좀 걸렸습니다. 한상 정갈하게 차려진 솥밥과 반찬들 그리고 누룽지를 만들어 먹을 수 있게 주전자에 따뜻한 물이 나왔어요.
좀 더 간을 해서 먹을 수 있게 간장소스와 오징어젓갈, 그리고 깍두기가 나왔습니다.
먼저 스테이크 솥밥을 먹어봤어요. 숙주가 가득 들어있고 소고기도 양이 꽤 많아 보였어요. 고기는 먹기 좋게 잘라져 있어 편했습니다.
잡내도 나지 않고 따뜻한 기운이 올라와 어서 먹고 싶은 비주얼이더라고요. 양념을 넣어 슥슥 비벼봤습니다. 고기는 적당히 잘 익은 미디엄웰던 정도의 굽기였습니다. 숙주에 아삭함과 고기의 육즙이 어우러져 밥도 촉촉하고 맛이 좋았어요. 그런데 간을 충분히 해야겠더라고요. 그냥 먹으면 조금 심심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맛보았던 꼬막새우솥밥. 오동통한 새우가 4개 올라가 있어요. 생각보다 새우가 크고 아래 깔려 있던 꼬막들도 양이 많아요.
해산물의 향긋함과 쌀밥의 달큼함 덕에 뚜껑을 여니 향이 참 좋더라고요. 꼬막도 탱글탱글하게 잘 익어있는데요. 너무 익혀서인지 좀 질기단 느낌도 받았어요. 하지만 비린내가 나지 않고 식감이 나쁘지 않았죠.
역시 좀 싱거운 느낌이 들어 간장소스 넣고 비벼 먹었더니 딱 알맞았습니다. 새우를 좋아하는데 새우 크기가 커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어요. 다만 좀 아쉬웠던 건 된장국이나 미역국 같은 국물이 하나 있었다면 좋았겠다 싶더라고요. 한식인데 국이 없으니 허전했습니다. 주전자에 나온 따뜻한 물을 부어 밥을 다 먹은 뒤엔 누룽지를 해 먹었습니다.
3. 수원 스타필드 맛집 솥밥예찬 후기 및 총평
수원 스타필드 7층 푸드코트에 위치한 생활의 달인 꼬막솥밥의 달인의 식당 솥밥예찬!
따뜻한 밥과 한상차림이 든든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수원 스타필드에서 따뜻한 한식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