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SBS 생방송투데이 외국인의 밥상에선 부산 소곱창전골 한 상 맛집이 나왔어요. 이곳은 6.25 때 피난을 와 자갈치 시장에서 가게를 하시다가 지금의 부산 영도에서 운영하셨다는 부산 영도 소곱창전골 맛집인데요. 부산에선 이미 유명한 곳이었습니다. 지금부터 생방송투데이 부산 소곱창전골 맛집의 위치와 정보를 소개합니다.
생방송투데이 부산 소곱창전골이 얼큰하고 맛이 좋은 생방송투데이 부산 소곱창전골 맛집은 부산대교와 영도대교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호명 : 서울집
📍주소 : 부산 영도구 태종로99번길 28 동진아파트1층
☎️ 전화번호: 051-416-4845
생방송투데이 외국인의 밥상 부산 소곱창전골 맛집은 서울집이라는 곳인데요. 6.25 때 피난을 온 사장님께서 자갈치시장에서 곱창전골집을 하시다가 1962년부터 지금의 장소로 이동해 장사하셨고, 지금은 딸들이 대를 이어 부산 소곱창전골 맛집을 운영하고 있는 부산 영도 맛집이었습니다.
생방송투데이 부산 소곱창전골 맛집의 내부로 들어서면 1962년부터 이어져 왔듯 오랜 연식이 느껴지는 역사 속에서 볼 법한 그런 내부가 나타났는데요. 오히려 이런 분위기가 정감 가고 힙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부산 영도에서 생방송투데이 부산 소곱창전골 맛을 보고 간 외국인들이나 내국인들이 인터넷에 올리기 시작하면서 유명해진 이곳은 그래서인지 방송에도 여러 차례 소개된 바가 있더라고요.
생방송투데이 부산 소곱창전골 맛집 서울집 메뉴를 보면 소곱창 볶음과 소곱창전골 그리고 전골에 넣어 먹을 수 있는 사리들과 음료수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보통 소곱창볶음을 먹은 뒤 전골을 주문해 사리를 넣고 먹는 것이 국룰이었습니다.
생방송투데이 부산 소곱창전골 맛집에 기본 상입니다. 알록달록한 채소가 들어간 동치미와 연근조림 그리고 김치가 다인데요. 저기 나오는 소스는 소곱창을 찍어 먹으면 딱 맛있다고 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외국인의 밥상 부산 소곱창전골 맛집에선 우동과 라면, 당면 사리를 넣을 수 있는데요. 우동 사리를 넣어 먹는 분들이 가장 많으며 또 쫄깃한 면발 덕분에 국물이 싹 배어서 맛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에 볶음밥까지 싹 볶아서 먹어줘야 부산 맛집에서 소곱창전골을 제대로 먹었다고 할 수 있겠지요. 오랜 시간 부산 영도에서 사랑받아 온 만큼 외국인의 밥상에 픽 된 이유가 있는 곳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생방송투데이 외국인의 밥상 부산 소곱창전골 맛집의 위치와 정보였습니다. 리뷰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