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백종원 예산시장에 다녀온 찐후기를 전해드립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 사람이 많을 것이라 예상했는데, 연휴이기도 했고 핫하기도 핫해 사람이 역시나 많았습니다. 자차를 가지고 방문했는데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엔 크게 어려움을 겪지 않았습니다

    1. 예산시장 위치와 정보

     

    🔻위치 자세히 보기🔻

     

     

    📍주소 : 충남 예산군 예산읍 예산시장길 2

    ☎️전화번호 : 041-333-3318

     

     

    백종원 예산시장 다녀온 찐후기 (홍게라면, 선봉국수, 고기튀김, 다방면, 아리랑고개 닭꼬치, 골목 양조장)
    백종원 예산시장 다녀온 찐후기 (홍게라면, 선봉국수, 고기튀김, 다방면, 아리랑고개 닭꼬치, 골목 양조장)
    백종원 예산시장 다녀온 찐후기 (홍게라면, 선봉국수, 고기튀김, 다방면, 아리랑고개 닭꼬치, 골목 양조장)

     

    백종원 예산시장 주차를 하고 입구로 향하면 오리지널 시장 골목 옆에 예산 장터광장이 크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치맥 축제와 방송출연을 계기로 원래 있던 장터광장이 옆에 더 크게 생겼습니다. 원래 키오스크로 입장 및 웨이팅을 했지만 지금은 눈치껏 저리를 잡은 뒤 음식을 직접 사서 테이블로 가져와 먹어야 합니다. 음식점들이 쭉 있고 중간에 음료수, 주류, 공기밥을 판매하며 젓가락과 종이컵은 무료로 나눠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기 불판을 빌릴 수도 있습니다. (중간에 정육점이 있어 고기를 사서 구워 먹을 수 있습니다)

     

    2. 선봉국수 파기름 비빔국수, 진한 멸치국수

     

    백종원 예산시장 다녀온 찐후기 (홍게라면, 선봉국수, 고기튀김, 다방면, 아리랑고개 닭꼬치, 골목 양조장)백종원 예산시장 다녀온 찐후기 (홍게라면, 선봉국수, 고기튀김, 다방면, 아리랑고개 닭꼬치, 골목 양조장)

     

    중간에 재빠르게 자리를 잡고 음식을 사러 달려갔습니다. 이름을 익히 들어 궁금해하고 있던 선봉국수에서 가서 국수를 샀습니다.  파기름비빔국수와 진한멸치국수를 사서 먹어봤습니다. 파기름 비빔국수는 감칠맛이 좋았고, 달달했습니다. 진한 멸치국수는 정말 옛날국수 맛이었어요. 멸치향이 진하게 나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이 놀라웠습니다.

     

    2. 후포홍게 홍게라면

     

     

    그다음으로 백종원 예산시장에서 다들 먹는다는 홍게라면과 그 집에서 판매하는 식혜를 함께 마셨습니다. 홍게라면 하나당 가격은 7,000원! 아주 저렴한 편입니다. 라면은 살짝 매워 아이들이 먹긴 어려웠고, 홍게도 꽤 비려서 실망스러웠습니다. 그런데 국물맛은 꽤 좋았어요. 예산시장에서 웨이팅 줄이 짧은 편입니다.

     

    3. 신양튀김 고기튀김

     

     

    ※백종원 예산시장 신양튀김은 고기튀김을 스마트스토어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고기튀김이 유명하여 먹어본 신양튀김의 고기튀김, 고기를 김에 말아서 튀겨낸 김말이 같은 모습이었는데 내용물인 고기가 육즙도 괜찮고 비리지도 않습니다. 함께 주는 양념치킨 소스 같은 맛의 달달한 소스가 아주 잘 어울리고 텁텁하지 않아 맛있었습니다. 3개에 3,000원이었는데, 반으로 잘라주니 총 6개. 크기도 크고 가격도 합리적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옆에 있던 떡볶이 가게에서 떡볶이를 사 양념에 찍어 먹으니 더욱 맛있었어요. 고기튀김 추천합니다.

     

    4. 아리랑고개 닭꼬치

     

     

    백종원 예산시장 장터광장에서 그렇게 식사를 하고 옆에 있던 오리지널 시장골목으로 들어갔습니다. 닭꼬치를 먹기 위해 아리랑닭꼬치를 찾았어요. 유명한 예산샌드 바로 옆에 있습니다. 줄을 길게 서 있었고 키오스크로 주문하면 그 주문내역을 보고 닭꼬치를 바로 줍니다. 베스트인 특제간장 닭꼬치와 후라이드 닭꼬치를 테이크아웃해 먹었습니다. 1개의 가격은 3,500원, 바삭하게 갓 튀겨진 데다 안에 있는 닭고기는 안심살이나 닭다리살을 쓰는지 아주 부드러웠습니다. 특제 간장소스는 달콤하고 감칠맛 나 맛있었습니다. 기다리면서 먹어보길 잘했다 생각했어요. 함께 마실 예산시장의 특별한 백종원표 맥주가 종류별로 있었습니다. 

     

    5. 다방면커피 우유빙수 

     

     

    그리고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예산시장 다방면커피에서 빙수와 아이스 아메리카노, 미숫가루를 먹었습니다. 카페는 레트로한 분위기에 음악다방식으로 인테리어 되어 있는데 총 2층에 규모가 커서 멋있었어요. 커피맛은 평범했고 빙수는 양이 많고 시원했습니다. 더운 날 장터광장에서의 더위를 말끔하게 씻어 주던 카페였어요.

     

    6. 어서와 U 커피 드립커피

     

     

    어서와U 커피라는 곳에서 드립커피를 마셔봤습니다. 원두가 4개나 있어 취향별로 고를 수 있고 카페에 들어서자 향기롭게 퍼지던 원두향이 시장 안에 있는 카페 같지 않은 느낌이라 신선했어요. 드립커피를 기계로 내려주는 곳이라 신기했는데 이미 방송출연으로 유명한 곳이었습니다. 원두맛이 좋았는데 스마트스토어로 드립백과 원두도 판매 중인 곳이었어요.

     

    7. 골목양조장 골목 & 예산사과 막걸리

     

    그 외에 골목양조장에서 골목막걸리와 예산사과 막걸리도 구매했습니다. 연휴맞이 묶음 세일을 하고 있어 가성비 좋게 구매할 수 있었고, 막걸리 말고도 지역 특산 주류를 여러 가지 판매하고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스마트스토어로도 막걸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별하고 소소하게 구경하며 볼거리, 먹을거리가 많아 재미있었던 백종원 예산시장 다녀온 찐후기였어요. 전체적으로 음식들 가격이 저렴하고 퀄리티가 높아 만족스러웠습니다. 리뷰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