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탄 데이트 코스로 추천드릴만 한 멋진 동탄 호수뷰의 대형카페 라크드미엘을 소개합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맛있는 베이커리가 있는 호수뷰 카페였는데요. 특히 루프탑이 멋진 곳이에요.
1. 동탄 호수뷰 카페 라크드미엘 위치 및 정보
📍주소 :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5길 32 루나갤러리 3층 301호
☎️전화번호 : 0507-1432-1231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연중무휴
🚗 주차 : 건물 내 주차장 이용(2시간 무료)
동탄 호수뷰 카페 라크드미엘은 동탄 호수공원 근처 루나갤러리 건물 3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호수공원뷰의 확트인 공간의 대형 베이커리 카페이기도 합니다. 주차는 건물 지하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에 내려 왼쪽을 보니 고급스러운 녹색의 간판의 라크드미엘이 있었습니다. 입구로 가는길 왼편으로 베이커리룸도 보여요.
프랑스 고급버터를 사용해 그날그날 베이킹하는 베이커리 카페 라크드미엘, 생두만을 고집하는 스페셜티 원두커피와 산지직송 벌집꿀을 올린 음료가 있는 곳이라고도 합니다.
동탄 호수뷰 카페로 들어서니 정면에 멋진 조각의 인테리어가 눈에 띄어요. 고급스러움과 깔끔함, 그리고 넓은 홀이 주는 웅장함까지 느껴지며 전면에 보이는 호수뷰가 가슴까지 확 틔이게 하는 라크드미엘의 내부입니다.
앉을 곳도 많고 분위기도 각기 달라 올 때마다 새로운 곳에 앉아 커피를 마신다면 늘 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테이블과 의자도 각기 다르고 전체적인 분위기가 굉장히 고급스러워 마음에 들었습니다.
넓은 홀의 대형카페만의 매력인 탁틔인 공간! 거기에 호수뷰까지 함께하니 더할나위 없더라고요. 들어오는 입구 오른쪽으로 룸처럼 되어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날씨가 좋았던 날이라 호수뷰는 더 아름답게 느껴졌어요. 유럽의 한 가정집에 온듯한 인테리어입니다. 소파석에 앉기는 어려워 보이지만 예뻤어요.
계단을 이용해 4층 루프탑으로 올라갑니다. 계단 말고도, 3,4층을 오가는 라크드미엘 전용 엘레베이터도 계단옆에 마련되어 있어요. 루프탑은 왼편에 테이블과 의자가 있는 공간이 있어요.
그리고 한쪽에 '루프탑 하우스'라고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네이버로 사전예약하면 된다고 합니다. 4인이상 2시간까지 사용가능하지만, 당일예약은 불가하다고 해요.
오른편 호수뷰 쪽으로 이렇게 소파가 있는 편안한 공간이 있어요. 소파석에 앉아서 커피와 함께 호수뷰를 바라보며 데이트한다면 좋을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 밤 10시까지 운영하는 라크드미엘이니 주말 밤엔 호수공원에서 펼쳐지는 루나쇼를 보러 와도 좋을것 같아요.
저는 창가석에 호수뷰가 잘 보이도록 자리를 잡았고 베이커리를 구경했습니다. 프랑스산 고급버터로 매일 베이킹한다는 동탄 대형카페 라크드미엘의 베이커리들은 종류도 다양했습니다.
특히 맛있다는 이야길 많이 들은 6종류의 뉴욕롤이 맛있어 보이고요. 그 외에 크루아상, 몽블랑, 소금빵, 빨미까레, 마늘빵, 쇼콜라, 샌드위치, 조각케이크 등이 있었어요.
마카롱도 예쁘고 케이크도 종류가 여러 개예요. 베이커리나 케이크류는 이렇게 포장하여 선물용으로도 구매하기에 좋아 보입니다. 저랑 친구는 우유크림이 들어있는 뉴욕롤과 빨미카레, 그리고 트러플 소금빵을 주문했고요.
2. 동탄 호수뷰 카페 라크드미엘 메뉴
음료를 골라봤어요. 커피 종류와, 유기농 티, 산지 직송 벌꿀이 올라간 시그니쳐 음료인 허니콤 밀크셰이크, 허니콤 아인슈페너 등도 보입니다. 에이드와 블렌디드, 빙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아이스아메리카노와 제가 요즘 좋아하는 플랫화이트를 선택해 봤어요. 500원을 추가하면 디카페인으로도 변경 가능합니다.
커피와 빵이 나왔습니다. 커피는 스페셜티 원두를 쓰셔서인지 굉장히 묵직하면서 향이 좋았어요. 진한맛이 일품이었던 아이스아메리카노와 플랫화이트 모두 맛이 좋았습니다.
베이커리가 담긴 접시도 참 예뻐요. 우유크림 뉴욕롤입니다. 마치 길이가 좀 짧은 몽블랑이 연상되는 뉴욕롤인데요. 겉은 바삭하며 안에 들어있는 우유크림이 적당히 달콤하며 아주 부드러웠어요. 바삭하고 고소한 빵에 크림을 함께 먹으니 바삭함까지 더해져 맛있었습니다.
트러플 소금빵은 트러플 향이 아주 진하게 나서 놀라웠어요. 짭짤하면서 고소한 향에 촉촉하고 바삭함이 한데 어우러져 호불호가 없는 소금빵이었죠. 맛있었어요.
빨미까레도 굉장히 바삭하고 고소했습니다. 초코도 고급 초코를 쓰시는지 많이 달지 않고 조화로움이 예술이었어요. 빵을 어느 정도 먹고 호수뷰를 감상하고자 루프탑으로 올라갔습니다. 그늘 아래 앉아있으니 바람 솔솔 불어오는 것이 커피 마시기에 이만한 곳이 없더라고요.
3. 동탄 호수뷰 카페 라크드미엘 후기 및 총평
고급스럽고 멋진 인테리어의 대형카페라 앉을 곳도 많았고 호수뷰가 탁 트인 창으로 보여 시원한 느낌도 들었어요. 특히 루프탑이 멋있어서 밤에 루나쇼를 보기 위해 다시 찾고 싶었습니다. 데이트코스로도 좋아 보여 추천해요. 리뷰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