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KBS 동네한바퀴에선 경상남도 창녕에 방문했습니다. 유유히 흐르는 낙동강 물길과 우뚝 선 화양산을 감싸고 있는 경남 창녕, 최근 창녕군 전역이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 지역으로 지정되었다고 하는데요. 이중에서도 이만기 님이 방문한 동네한바퀴 창녕 민물회 맛집 위치 및 정보를 소개합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인심 좋은 주민들이 있는 창녕을 둘러보던 이만기 님, 민물고기를 인심 좋게 내어주던 낙동강 강변을 따라 횟집이 즐비했던 창녕군의 남지읍을 찾았어요.
드문드문 거리를 지키고 있는 횟집들의 끝자락 그곳에 겉보기엔 생선과는 전혀 인연이 없어 보이는 조명숙 씨가 있었습니다. 남편의 실직으로 서울을 떠나 내려온 창녕에서 장사를 시작하셨다는데요. 회칼을 잡기는커녕 생선 맛도 모르고 시작한 탓에 처음엔 도망치고 싶을 때도 많았다고 하지만 남편과 함께라면 못할 게 없었다고 합니다.
남편이 개발한 특제 초장 소스가 대회에서 상을 받은 뒤 겨우 한숨을 돌렸다고 생각할 무렵 든든한 울타리였던 남편이 갑작스레 세상을 떠났다고 하는데요. 그 뒤로 가게를 혼자 떠안게 되셨다는데 이제는 거침없는 손길로 명숙 씨가 직접 뜨는 인민물회와 함께 남편의 보물이자 유산인 특제 초장을 맛보았어요.
▪️ 상호명 : 할매횟집
📍주소 : 경남 창녕군 남지읍 선창길 17
☎️ 전화번호: 055-526-2025
이곳은 남지버스터미널에서 10분이면 도착하는 거리에 있는 횟집 거리에 있는 동네한바퀴 창녕 민물회 맛집 할매횟집이었습니다. 건물도 크고 1,2층으로 나누어져 있어 수용할 수 있는 인원도 많은 곳이었어요.
내부도 깔끔하고 널찍널찍해 각종 모임을 하기에도 좋았습니다. 통창으로 보이는 강뷰도 멋진 곳이네요.
동네한바퀴 창녕 민물회 맛집에 메뉴를 보면 잉어, 향어, 붕어회,잉어찜, 메기매운탕 등 민물요리들이 가득했습니다. 민물고기로 만드는 회 한접시가 흙냄새도 나지 않고 깔끔하다고 하니 궁금해집니다.
특히 동네한바퀴 창녕 민물회 맛집은 특제 소스가 정말 특별한데요. 자극적이면서 매콤하고 새콤하고 달콤한데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초장맛이라이 초장을 먹기 위해서라도 동네한바퀴 창녕 민물회 맛집 할매횟집은 인기가 좋다고 해요.
민물회는 먹기 쉬운 요리가 아닌데 뼈와 살을 잘 분리하시고 그래서 거리낌 없이 먹을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흙냄새도 많이 나지 않고 새콤달콤한 초장에 찍어 먹으면 그야말로 예술이라고 하죠.
매운탕 국물 맛도 끝내준다고 하는데요. 솜씨 좋으신 사장님 덕분에 이런 훌륭한 요리가 나오나 봅니다. 그렇게 인기 좋은 맛집이 되지 않았나 싶어요. 남편이 만들어준 초장으로 아직도 창녕에서 인기 좋은 횟집을 운영하고 계신 사장님이 계신 할매횟집, 따뜻한 인심까지 있는 곳이라 꼭 가보고 싶은 곳이에요.
특별한 초장에 찍어 먹는 민물회가 맛있는 동네 한바퀴 창녕 민물회 맛집 할매횟집 위치 및 정보였습니다. 리뷰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