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광교 앨리웨이에 더티초코와 빨미까레가 유명한 광교 호수공원 카페 아우어베이커리를 소개해요. 호수뷰가 보이는 곳인 데다 빨미까레와 플랫화이트가 맛있어 자주 가는 곳입니다.
1. 광교 호수공원 카페 아우어베이커리 위치 및 정보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로 80F동 139,140호
☎️ 전화번호 : 031-8019-7755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 (금토일 22시 close / 연중무휴)
🚗주차 : 앨리웨이 주차장 이용
광교 호수공원 카페 아우어베이커리는 앨리웨이 1층 광장에서 호수쪽에 있어요. 사실 앨리웨이에서 가장 위치도 좋고, 핫해서 날씨 좋은 주말엔 웨이팅이 있기도 한데 제가 갔던 날은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주차는 앨리웨이의 지하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고, 사용한 요금에 따라 주차 할인이 적용돼요. 매일 아침 9시, 일찍 오픈하는 편이라 아침부터 손님들이 많은 곳이기도 해요. 월~목요일은 21시까지 영업하고, 금토일은 22시까지 이용할 수 있었어요.
광교 호수공원 카페 아우어의 내부입니다. 정면 카운터에서 빵과 음료를 주문할 수 있고 그 옆으론 빵 진열대와 홀이 있습니다. 홀은 안쪽으로 넓게 마련돼 있어요.
아우어베이커리만의 스타일인 원목의 인테리어가 아늑해 보입니다.
벽에 걸린 화면에선 아우어의 유명 베이커리들을 먹는 장면들이 나오는데, 시선을 사로잡더라고요. 모델들이 입에 잔뜩 묻혀가며 먹는 모습이 당장 빵을 사서 먹게 만들죠. 호수뷰가 보이는 자리는 늘 인기 좋고 안쪽으로 편안한 소파석과 다인석도 있습니다. 선물용 박스도 있었어요. 맛있고 유명한 베이커리들이 많다 보니 빵만 포장해 가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자리를 잡고 베이커리를 구경했어요. 아침시간에 방문했더니 가득 차 있어요. 앙버터나 소금빵, 샌드위치, 치아바타, 크루아상, 깜빠뉴, 더티초코 등 아우어베이커리를 대표하는 빵들이 있습니다. 가장 베스트인 빨미까레는 냉장코너에 있었고,
워낙 인기가 좋아서 금방 비워지는데, 직원분들이 바로 또 잔뜩 채워 놓으시더라고요. 바스크 치즈 케이크도 있고, 크럼블도 3종류 있습니다. 잼과 버터, 발사믹 오일도 냉장코너에 진열 중. 그리고 보틀음료와 일반 우유도 있어요.
2. 아우어베이커리 광교앨리웨이점 메뉴
아우어베이커리의 음료 메뉴입니다. 바닐라 더블과 그린티 더블, 아우어 에어가 베스트 음료예요. 바닐라더블은 여러 번 마셔봤는데 진한 커피의 바닐라 향이 적당히 달콤하고 진해 맛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에스프레소 커피들이 있어요. 플랫화이트, 바닐라라테도 괜찮더라고요.
저와 남편은 플랫화이트, 바닐라라테, 아이들은 핫초코를 주문해 봤어요. 원두는 2가지가 있어 선택 가능합니다. 진하고 묵직한 도산과, 산미 있는 ㅏㅜ ㅓ가 있어요. 기본으로 도산 원두를 주기 때문에 산미 있는 원두를 원하신다면 주문할 때 미리 말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와우! 라떼 아트도 정성스럽고 예뻐요. 핫초코, 바닐라라테, 플랫화이트 그리고 빨미까레와 앙버터예요. 핫초코는 너무 뜨거워 얼음 두 조각 넣어서 저희 아이들에게 줬는데요. 달달함이 좋았는지 잘 마시더라고요.
아우어의 베스트셀러인 빨미까레입니다. 빨미에는 프랑스어로 '종려나무', 까레는 '네모난'이라는 뜻이라고 하는데요. 페스트리에 초코를 묻힌 모습이 종려나무와 비슷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해요. 저희 딸들의 최애이기도 해서 가끔 마켓컬리로도 주문해 먹곤 합니다. 가루가 많이 흩어지지 않고 깔끔하게 부서집니다. 초코가 녹아 흐르지 않아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요.
앙버터도 먹어봤어요. 바게트 빵 안에 단팥과 앙버터가 있어요. 이 앙버터가 맛있답니다.
고급스러운 버터맛과 적당히 달콤하면서 찰기 있는 단팥이 조화롭습니다. 부드러운 빵보단 바게트와 더 잘 어울려 식감도 괜찮습니다. 바게트지만 질긴 느낌이 크지 않아서 아이들도 잘 먹었어요.
3. 광교 호수공원 카페 아우어베이커리 후기 및 총평
광교 호수공원에 위치한 맛있는 베이커리가 가득한 아우어베이커리 광교앨리웨이점!
바닐라더블, 플랫화이트와 빨미까레, 더티초코는 꼭 드셔보세요. 리뷰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