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얼마 전 다녀왔던 일본 여행이 그리워져 방문한 건대입구역 이자카야가 있어요. 그곳은 맛있는 안주로 유명한 건대역 술집 도키도키 이자카야라는 곳이었는데, 분위기 맛집이기도 했어요.
1. 건대입구역 술집 도키도키 이자카야 위치 및 정보
📍주소 :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33길 43
☎️ 전화번호 : 02-466-8124
🚇건대입구역 3번 출구 도보 15분
🚗주차 : 근처 유료주차장(한아름센터) 이용가능
이날 갔던 건대입구역 술집은 건대입구역 3번, 7번 출구에서 240m 정도 거리로, 15분 이내로 도착가능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큰 건물에 간판도 눈에 잘 띄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보니 먼저 눈에 들어온 건 각 테이블마다 쳐져 있던 가림막이었어요. 덕분에 혼술이나 혼밥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자리 간격이 넓어서 2인부터 단체까지 이용하기 편리했답니다. 조그마한 인형들이 손님을 맞이하는 건대입구역 술집은 편안하면서 따뜻한 느낌을 주는 분위기였어요.
한쪽에 술병이 진열되어 있는 모습도 힙해 보여 이자카야에 잘 어울렸어요.
2. 건대입구역 술집 이자카야 도키도키 메뉴
메뉴는 다양했습니다. 사시미, 일품요리, 튀김류와 국물이 있는 냄비요리에 구이류까지 있고 술 종류도 정말 다양해 어떤 걸 주문할지 한참 고민을 했어요.
3. 건대입구역 술집 도키도키 음식들
저희는 먼저 연어 사시미를 주문해 봤어요. 탱글한 찰기와 윤기가 얼른 맛보고 싶은 비주얼을 자랑했어요.
술도 빼놓을 수 없어서 화요를 하나 주문했는데요. 깔끔한 증류식 소주로 도수가 조금 있어 토닉워터랑 함께 희석해 마시니 술알못인 저도 꽤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건대입구역 술집은 연어회를 두껍게 썰어내서 풍미와 식감을 제대로 즐길 수 있었어요.
조용한 룸에 앉아서 맛있는 회까지 먹을 수 있어서 그런지 핫플인 것 같았어요.
연어사시미에는 타르타르소스와 간장, 이렇게 두 가지 소스가 나오는데요. 입맛에 따라서 골라먹으면 됐어요.
소스에 살점을 톡 하고 찍어 맛보았습니다. 상큼하면서 졸긴 한 게 술안주로 제격이었어요. 식감도 기름지지 않고 적당히 탱글탱글해서 계속 손이 갔어요.
그리고 맛본건 매운 나가사키짬뽕인데 뜨끈한 국물이 속을 데워줄 것 같았어요. 채소가 한 움큼 올라가 있는데 양이 상당히 많아 보였어요. 매콤한 향이 코끝까지 올라오는데 입안에 군침이 돌더라고요. 국물이 보글보글 끓길래 어서 한입 맛봤는데 칼칼한 것이 딱 제 스타일이었어요. 해산물도 가득 들어 있어서 다른 건대입구역 술집에서 파는 일반적인 국물요리보다 풍미가 더 좋은 것 같았어요.
짬뽕 안에 해물이 많이 있으니 국물에 바다향이 가득했어요. 제가 좋아하는 홍합도 많이 들어 있었어요. 조개가 실해 살점을 하나씩 뜯어서 먹는 재미도 있었고, 새우도 통통해 식감이 마음에 들었어요. 해산물들은 맛을 보니 싱싱함도 괜찮았어요. 채소와 해산물이 풍부하다 보니 국물맛이 깊었는데, 그래서 더 맛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증류수인 일본술과 함께 하기에 딱 좋았어요.
야끼소바도 양이 푸짐한 편이에요. 건대입구역 술집은 주문과 동시에 즉석에서 메뉴를 조리하니 따뜻했어요. 가다랑어포도 한가득 있었는데 면과 함께 먹으니 일본음식 특유의 식감이 재미있더라고요. 면과 양념을 비벼서 맛봤습니다. 짭짤한 양념이 밥도둑이던데요. 간도 너무 세지 않고 적당했어요.
고기 건더기도 제법 푸짐해서 든든한 느낌이 들었어요. 소고기 육질도 괜찮아서 식감이 나쁘지 않았어요. 양념이 풍미가 괜찮아 술이 절로 들어갔어요.
채소와 면발 그리고 고기를 한 점 올려 한 젓가락 해보니 왜 야키소바가 도키도키 이자카야의 시그니처 메뉴인지 알 것 같더라고요. 달달한 채즙과 짭조름한 양념이 한데 어우러져 맛있었어요. 여러 가지 재료를 그릇에 담아봤는데 면발이 꽤 두껍고, 소스가 잘 스며들어 있음을 알 수 있었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요리 중 하나인 타다키인데요. 붉은 살점에 알싸한 고추냉이를 곁들이면 궁합도 좋아요. 이 외에도 채소와 양파절임 초생강 등 함께 곁들일 찬이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색깔이 알록달록해 보기에도 예뻐요.
참깨 덕분에 고소하고 담백해요. 더불어 살살 녹는 식감도 전해졌는데요. 제 최애 음식인 만큼 실망스럽지 않아 흡족했어요. 뭉티기처럼 고기가 쫀쫀했는데 그래서 식감도 살아있었어요. 초생강까지 곁들이면 알싸한 향이 올라오면서 더 맛있어요. 본연의 맛을 해치지 않으면서 타다키와 잘 어울리더라고요.
4. 건대입구역 술집 도키도키 후기 및 총평
건대입구역에 위치해 접근성도 좋고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진 안주들이 좋았어요. 다양한 술 종류와 일본식 인테리어도 재미있어 매력적인 곳이었습니다.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건대입구역 술집이었어요.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