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얼마 전 강남 맛집에서 친구의 청첩장 모임을 가졌어요.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간 한정식 전문점이었는데 코스요리로 나오는 곳이라 식사대접을 제대로 받는 기분이었고, 분위기도 차분해서 청첩장 모임 식사 장소로 괜찮았습니다.
1. 강남 한정식 룸식당 다온정 위치 및 정보
📍주소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4길 16 라인빌딩
☎️ 전화번호 : 0507-1402-3955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브레이크타임 15시~17시 30분) ✔️연중무휴
🚗주차 : 발레파킹 가능
영업은 매일 휴무없이 하고 있어서 평일 저녁에 방문을 하게 됐어요. 평일은 11시부터 22시까지 영업하고 주말은 21시까지 운영한다고 해요. 브레이크 타임은 매일 15시 ~ 17시까지이니 참고하세요. 주차는 발렛파킹이 서비스로 제공되어 편했습니다.
일반 강남 맛집처럼 홀도 있고 룸도 있었어요. 홀은 약 60명 정도 수용 가능한 크기하고 하며, 개별룸은 규모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었어요. 저희는 조용히 대화하고 싶어 룸으로 예약을 했습니다.
다온정은 강남 상견례 장소로도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해요. 강남 룸식당답게 고급스럽고 아늑한 느낌이라서 중요한 자리나대접을 위한 식사장소로 적합해 보였어요. 행사를 할 때는 전후 타임도 잡지 않는다고 하는데 시간 구애를 받지 않으니 편하고 좋을 듯해요.
2. 강남 한정식 룸식당 다온정 메뉴
저희가 주문한 코스를 정든 님코스인데, 1인당 53,000원 괜찮더라고요. 생신 모임이나 돌잔치에도 많이 찾는 정든 님코스라고 합니다.
단품 요리는 코스 상관없이 다 일정하게 나온다는데요. 제일 처음 맛보게 된 건 호박죽이었어요. 애피타이저로 제격인 음식이죠. 부드럽고 따뜻해 속이 든든해졌습니다. 강남한식 전문점답게 죽도 맛이 좋았어요. 호박맛도 많이 나고 달콤함도 적당해 먹기 좋았어요.
해산물 역시 신선했어요. 웬만한 일식 전문 강남 맛집 못지않았습니다. 멍게와 돌문어는 오랜만에 먹었는데 맛이 좋았어요. 바다 근처 횟집에서 먹는 느낌일 정도로 싱싱함이 바로 느껴졌습니다.
활어회 중 특히 광어가 제일 괜찮았어요. 쫀득하고 탱글탱글한 것이 품질도 좋았죠. 비린맛 없이 식감도 좋았습니다. 활어 초밥도 같이 나오는데 그 맛도 괜찮더라고요.
장아찌 세트로 나온 방풍잎 장아찌나 고시레기 해초, 씻은 묵은지 등과 회를 같이 싸 먹으니 정말 별미였어요. 장아찌와 해산물을 먹어보니 은근히 잘 어울리더라고요. 그 뒤론 계속 이렇게 먹었답니다.
오색 잡채는 고명이 푸짐해서 보기에도 좋았는데요. 같은 잡채여도 역시 강남한식 전문점이라 다르더라고요. 계란 지단 하나에도 정갈함이 느껴져 예뻤어요.
특별해 보이는 콩불고기 냉채는 콩고기와 적겨자, 치커리, 적근대, 당귀잎, 래디쉬 등이 다 같이 들어간 요리였는데요. 처음 먹어본 요리였는데 콩으로 만든 고기가 생각보다 진짜 불고기와 비슷했어요. 식감은 거의 똑같았고, 몸에 좋은 재료도 많아 보양식 같은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2차 코스로는 갈비찜이 나왔었어요. 갈비찜은 자주 먹을 수 있는 음식은 아니라 더 맛있게 먹게 됐는데요. 갈빗살이 뚝뚝 떨어지는 것이 부드러워 먹기도 편했어요. 함께 있던 단호박이 자연스러운 단맛을 내줘 어르신들도 좋아할 만한 맛이었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 갈비찜은 밥도둑이더라고요. 양념이 크게 자극적이지도 않았는데 입에 착 감기는 맛이라 계속 젓가락이 향했어요. 강남 청첩장 모임 음식으로 딱 좋았습니다.
계절 전은 시기에 맞춰 제철로 된 재료로 나온다고 하는데, 이날은 메밀김치전이었어요. 처음 먹어본 음식이었는데 노릇노릇하게 갓 구워져서인지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메밀 전이지만 김치도 있어서 참신하고 색다른 맛이었어요.
강남 맛집인데 탕 요리도 빠질 수 없죠. 국물이 진짜 시원해 속이 확 풀렸어요. 보기엔 맑아 보이지만 국물맛의 깊이가 남달랐어요. 술안주로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마무리 요리로는 홍어삼합과 낙지볶음이 나왔는데요. 묵은 배추김치, 홍어, 보쌈과 무김치, 토하젓까지 같이 넣고 다 같이 싸 먹으니 궁합도 좋았어요. 홍어가 생각보다 컸지만 부먹기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보쌈고기도 부드럽고 야들야들해서 삼합도 괜찮았지만 그냥 먹어도 맛있었어요. 몇 점 나오지 않아 아쉬울 정도였답니다.
삼합과 같이 나온 낙지볶음은 양념이 정말 맛있어요. 매콤 달콤하고 감칠맛도 좋은 데다 불향도 느껴졌죠. 낙지 퀄리티도 좋았고, 통통해도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 식감도 좋았습니다.
식사 요리로는 된장찌개와 밑반찬, 굴비가 나왔어요. 굴비는 한 사람당 한 마리씩 나왔는데 크기도 오동통해 좋더라고요. 살이 짭짤한 것이 굴비 본연의 맛이라고 하는데, 탱글탱글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오히려 더 맛있었어요.
직원분께서 손질을 직접 다 해주셔서 살만 먹으면 되니 편했습니다. 식사류는 거의 막바지에 나오니 배가 많이 불렀음에도 맛이 좋아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굴비는 보성녹차물에 밥을 말아먹어야 꿀맛이죠. 시원하고 깔끔해 밥이 술술 넘어가더라고요. 이렇게 먹다 보니 굴비 한 마리도 순식간에 사라졌어요.
된장찌개는 속에 들어간 재료도 많고 국물도 구수했어요. 되게 진하고 구수했죠. 이렇게 식사를 마무리한 후엔 후식으로 과일과 매실차가 나왔어요. 전체적으로 마지막까지 알차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3. 강남 한정식 룸식당 다온정 후기 및 총평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룸식당이라 프라이빗함도 보장이 되었고, 주차도 가능하며 지하철로도 접근성이 괜찮아 다양한 모임에 활용적인 강남 한정식 맛집이었어요. 정갈한 음식들도 좋았습니다. 상견례, 돌잔치, 청첩장 모임 등 격식 있게 임해야 하는 자리에 잘 어울리는 강남 한정식 룸식당 다온정이었습니다. 리뷰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