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충북 제천 청풍리조트 맛집 산아래본점을 소개합니다. 조용한 여행지인 청풍리조트에서 휴식하며 갈만한 건강과 맛을 모두 사로잡는 맛집이라 만족한 곳이었습니다.
1. 제천 청풍리조트 맛집 산아래본점 위치 및 정보
📍주소 : 충북 제천시 봉양읍 앞산로 174
☎️ 전화번호 : 043-646-3233
⏰영업시간 : 월화 10:30 ~ 18:00 / 목금토일 10:30 ~ 20:50
✔️정기휴무 : 수요일
식사하러 간 산아래본점은 알만한 사람들 사이에서는 꽤 입소문이 난 명소였어요. 제천에서 제대로 식사하고 싶을 때면 꼭 가보라고 추천해 주는 청풍리조트 맛집이었는데 가기 전부터 설레는 마음이 잔뜩 들었답니다. 들어가는 입구에서 보면 그간 다녀간 연예인들의 모습까지 제법 볼 수 있었어요. 유명인들의 방문까지 잦다 보니 맛에 대한 기대감이 한껏 올라갈 수밖에 없더라고요.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인데 자리 세팅까지 삭 해주시니 감사했어요. 깔끔하기도 했고 위생적으로도 나무랄 것이 없어서 그저 즐거운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물도 시원한 생수로 바로 가져다주시길래 후텁지근한 더위를 잠시 식힐 수 있었어요.
청풍리조트 맛집의 기본 찬들은 리필이 가능해서 부족하지 않았는데요. 구성부터 밸런스까지 신경 써서 올려주시는 밥집이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었어요.
2. 제천 청풍리조트 맛집 산아래본점 상차림
쌈밥집의 클래스를 발휘하고 있어 입이 쩍 하고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어쩜 이렇게 쌈 채소가 화려한지, 흡족스러워 여기 오길 잘했다 싶었어요.
이내 쫄깃거리는 매운 어묵까지 주시니 감사했어요. 안 그래도 저녁에 빨간 어묵을 먹으러 시장까지 나가야 하나 했었는데 이곳에서 함께 먹으니 일석이조란 생각이 들었죠.
기본 찬들까지 맛깔스럽다 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싹쓸이하기 시작했습니다. 손이 많이 가는 반찬인데도 아낌없이 더 주시니 집밥의 정석으로 불린다는 말이 이해가 갔어요.
밥은 솥에다가 갓 지어 나오는 솥밥이었는데 감탄을 자아내게 하는 비주얼이었어요. 뜨거운 돌솥에다가 주시니 밥과 숭늉까지 먹을 수 있어서 더 푸짐하게 느껴졌습니다. 한식엔 밥이 가장 중요한데 그 부분만큼은 합격점을 주고 싶었어요.
구수하게 끓인 배추 된장찌개도 마음에 들었어요. 진하게 끓여 속을 풀어주기도 했고, 실시간으로 해장을 시켜주니 술 좋아하시는 분들도 이곳을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두루치기 쌈밥의 메인은 적지 않은 양으로 나와 대식가인 저희 일행에겐 즐거웠어요. 불향이 확 올라오는 오징어 두루치기하며 넘사벽을 자랑하는 사이즈라 잊을 수 없었어요.
제천 청풍리조트 맛집 산아래본점은 확실히 양도 많아서 아쉽지 않았는데요. 청풍리조트 맛집의 고기에서도 누린내가 남아있지 않아 계속해서 식사에 집중하게 만들어줬어요. 양념도 적당히 매콤해 개운함을 선사해 줬어요. 쌈에 싸 먹으니 더 맛있습니다.
막판에는 황기구절탕까지 더해 깊이감 있게 맛볼 수 있었어요. 먹으면서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순삭 해버린 날이라 정말 맛있게 먹었구나 싶었답니다. 건더기도 무척 부드러운 편이라 식감도 어느정도 있어 좋았습니다.
주신 김치까지 올려서 같이 먹으니 매콤한 양념이 밸런스를 맞춰주는데 잊을 수가 없었답니다. 김치가 채수를 잔뜩 터뜨려주어서 퍽퍽해지지 않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시원하고 맑았던 국물을 속 깊은 곳까지 따뜻하게 해 줘 식사의 마무리도 제대로 할 수 있었어요. 처음 먹어본 탕인데 이날 반해버렸답니다.
3. 제천 청풍리조트 맛집 산아래본점 후기 및 총평
제천 청풍리조트 휴가차 들린 곳이었는데 제천시 인증을 받은 검증받은 맛집이라 설렜던 마음이 확신으로 바뀐 찐 맛집이었습니다. 정갈하고 깔끔하며 정성스러운 반찬들이 제대로 밥을 먹었구나 하고 만족했던 곳이에요. 유명인들이 많이 왔다간 이유가 있구나 싶었습니다. 다음에 제천에 또 가게 된다면 또 방문할 것 같아요. 리뷰 마칠게요!